본문 바로가기
주식/매매일지

공모주 청약3: 이삭엔지니어링

by 굿- 2021. 5. 2.
반응형

이번에 블로그에 기록할 공모주 청약 종목은 이삭엔지니어링이다.

 

결론적으로는 2주를 배정받아 33,371원의 수익을 올렸다.

 

이삭엔지니어링은 공장 자동화를 공급하는 업체이다.

 

공모주관사는 신한금융투자였고, 확정 공모가 11,500원에 4월 12일부터 4월 13일에 걸쳐 청약이 진행되었다.

신한금융투자 계좌가 없었기 때문에 신규 계좌를 개설하는 수고까지 들여가며 공모주 청약을 신청했다 ㅎㅎ

 

난 청약주 수인 10주를 신청했고, 2주를 받았다!

 

 

상장 첫날 따상 가까이까지 갔던 것 같은데, 풀리는 걸 보고 바로 매도했다~ 지금 보니 또 아주 잘 팔아치운 좋은 선택이었다~~ 공모주는 사실 회사에 대해 알아보기도 힘들고 몇 주 가질 수도 없어서 알아보고 싶지도 않기 때문에 그냥 첫날 지켜보고 팔아치우는 게 좋은 것 같다ㅎㅎ

 

신한 금융투자는 mts는 처음 써봤는데, 업데이트되면서 매매내역을 차트에 저렇게 표기할 수가 있었다. 보통 mts에서는 복기 차트가 지원되지 않는데, 이런 기능이 지원된다면 신한투자증권도 써볼 만하겠다!

 

가로모드도 지원이 되길래 눌러봤는데 엉뚱한 매매일자에 표기가 되어서 조금 아쉬웠다. 아직 릴리즈 초반이라 버그인 것 같지만,,, 표기가 안되면 몰라도 잘못된 정보가 출력되는 건 너무하지 않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