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일기

한국투자증권에서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by -솔솔- 2021. 3. 11.
반응형

나도 공모주 청약을 해봐야겠다고 마음먹은 지 오래였는데, 드디어 청약을 신청해 보았다.

 

올해부터 공모주 청약에 균등 배정방식이 새로 도입되어서 한주라도 받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신청해보았는데, 역대 최고 증거금을 기록할 정도로 많이 몰려 경쟁률이 높다고 한다. 한 주도 못 받고 수수료 2,000원만 날리는 건 아닌가 걱정은 되지만 이번에 해봤으니 다음에는 영혼까지 끌어모아 신청해서 따상을 맞는 것도 해볼 수 있으니 수업료 셈 쳐야겠다~~ 

 

내가 가진 계좌 중 sk바이오사이언스 청약을 진행하는 증권사는 한국투자금융뿐이라 오랜만에 한투 뱅키스 모바일 앱에 접속해서 청약신청을 진행했다.

 

아래처럼 로그인 한 뒤 '계좌/서비스' 탭을 누르면 '공모주/실권주 청약 신청/취소' 가 나오는데 그 메뉴에 들어가면 청약 신청을 시작할 수 있다. 3월 10일 어제 진행 중이던 청약 종목은 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와 대한항공과 관련된 주식이 있었다. 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의 당시 경쟁률은 330.38 : 1 이었다 ㅎㅎㅎㅎ

 

 

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를 선택해서 청약 신청을 쭉쭉 진행하면 된다. 확정 발행가는 65,000원이고 최소 청약주수는 10주에 증거금은 50프로만 내면 되므로, 325,000원을 들여서 당첨(?)만 되면 1주를 받을 수 있다.

 

10주를 청약하던 30주를 청약하던, 수수료는 2천 원으로 똑같고, 지금 코스피 코스닥이 하락/횡보를 하고 있는 마당에 현금이 많이 놀고 있어서 그냥 백만 원어치를 넣어봤다. 1주라도 받을 수 있을지는 운에 달렸지만~~~

 

내일인 3월 12일에 받을 수 있는지 없는지 확정되는 것 같은데, 한주라도 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