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XR/Unreal5

UE5 cpp 빈프로젝트 컴파일 에러 수정

by -솔솔- 2024. 1. 24.
반응형

문제점

언리얼5에서 아래와 같이 CPP 빈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비쥬얼스튜디오 2022로 컴파일을 했으나 오류가 생긴다.  

 

검색해보니 아래 포럼에서도 같은 이슈로 논의가 있었다.

 

https://forums.unrealengine.com/t/error-compiling-the-automation-tool-after-updating-visual-studio-today-unreal-5-3-2/1393088

 

Error compiling the Automation Tool after updating Visual Studio today (Unreal 5.3.2)

After updating Visual Studio today, my Unreal project no longer builds. I am getting compile errors in the Automation Tool and Build Graph. I created a new project just to test. I followed these steps: Update to the latest version of Visual Studio 2022 (17

forums.unrealengine.com

 

 

시도한 방법과 이유

에러는 스크립트 두군데에서 발생했는데, 하나는 스트링 출력하는 부분으로 이건 간단하게 수정하면 될 것 같았다. 하나는 user에 접근하는 곳에서 발생한 에러였는데 이렇게 접근하다 생기는 오류는 복잡해질 수도 있는 문제였다. 그래도 정식 릴리즈버전이니 복잡한 문제는 아닐거라고 생각돼서 포럼에서 누군가가 간단하게 익셉션 처리로 해결한 방법을 따라하기로 했다. 

 

해결 과정

BgScriptReader.cs 코드를 아래와 같이 수정한다.

수정 전
수정 후

 

CheckForHacks.cs 코드도 아래와 같이 수정한다.

수정 전
수정 후

 

간단하게 수정해서 컴파일 에러는 아래처럼 해결됐다. 언리얼에서는 수정해서 배포해줬으면 좋겠다.

 

'XR > Unreal5'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젝트 버전 업데이트하기: from UE4 to UE5  (1) 2024.01.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