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메쎄이상 이라는 주식이 갑자기 생겼다

by -솔솔- 2023. 9. 18.
반응형

메쎄이상 계좌 입고

갑자기 증권 계좌로 메쎄이상 이라는 주식이 22주 들어왔다. 22주의 총 금액은 6만 원 후반대로 적었지만, 평가수익은 무려 3000%에 육박했는데 이게 대체 뭔지 싶었다. 메쎄이상은 전시회나 박람회를 기획/개최하는 전시 전문 사업자이던데, 아무래도 이런 주식은 매수한 적이 없었다. 이름도 메쎄이상이라니 일본기업인가 생각해 볼 정도로 들어본 적도 없다. 내가 잠결에 이런 주식을 사기라도 했나 생각했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왜 생긴 건지 알 수가 없어 답답했다.

 

 

정답은 이상네트웍스의 중간배당!

증권사 MTS 에서는 주식 토론 탭이 있는데, 거기에도 투자자들이 갑자기 왜 주식이 생긴 건지 의아해하고 있었다. 좀 더 찾아보니 이상네트웍스 주식의 현금/현물 배당이었던 것이다! 중간배당이었는데, 현물배당 관련 공시 내용의 일부는 아래와 같았다.

 

3. 1주당 배정주식수는 0.22058315주로 ㈜이상네트웍스 주식 4.53343784주당 ㈜메쎄이상  주식 1주를 배당받으며, 현물배당으로 발생하는 1주 미만의 단주는 이사회결의일 당일 ㈜메쎄이상 주식 종가 기준으로 현금 환산하여 지급할 예정입니다.

 

메쎄이상은 이상네트웍스의 자회사였고 이상네트웍스 주식이 100주 있었는데, 이에 대한 배당으로 22주 들어왔던 것이었다~~ 무슨 주식인지 모르겠으니 적당히 팔아야겠다. 그나저나 요즘 장이 좋은지 계좌가 잘 불어나고 있어 잠이 안 오는 새벽에 계좌 바라보는 마음이 뿌듯하다 ㅎㅎ 돈이 많아져서 한국으로 귀국할 때 좋은 집을 마련할 수 있으면 좋겠다.

 

댓글